THE 2-MINUTE RULE FOR 선릉

The 2-Minute Rule for 선릉

The 2-Minute Rule for 선릉

Blog Article

빌당 숲 속 왕들의 안식처인 서울 선릉과 정릉. 도심 한복판에 이런 공간이 있다는데 그저 놀라웠습니다. 역시 서울인건가요 ㅎㅎㅎ

성종의 첫째 비인 공혜왕후 한씨가 사망하자 연산군의 폐비 윤씨가 두 번째 왕비가 되었어요.

선릉역은 대표적인 개념환승역으로 꼽히는데, 환승 시 에스컬레이터 하나로 타고 올라가는 간단한 환승구조를 가지고 있고, 엘리베이터도 수인·분당선은 한국철도공사 관할이기에 닫힘 버튼이 작동한다.

연휴인줄 모르고 갔다가 대박사건 사람이 너무 많았다는...그래도 워낙 공간이 넓어 충분히 쉴 수 있어요!

기여하신 문서의 저작권은 각 기여자에게 있으며, 각 기여자는 기여하신 부분의 저작권을 갖습니다.

작성하신 게시글에 사용이 제한된 문구가 포함되어 일시적으로 등록이 제한됩니다.

홍살문 뒷편으로는 도심의 빌딩숲이 펼쳐지지요. (우스갯소리로 가장 비싼 땅에 계신 왕이 성종과 중종이라는 이야기도 선릉오피 있습니다. 강남에 말이죠~ㅎㅎㅎ) ​​

『 선조수정실록(宣祖修正實錄)』을 보면 성종릉과 정현왕후릉은 능 내부의 것을 모두 가져가고 재궁(梓宮, 관)을 불태웠다고 한다.

조선태조어진

[런치카운터], [런치룸]스시 오마카세, [런치룸]사시미 오마카세, [디너카운터]스시 오마카세, [디너룸]스시 오마카세, [디너룸]사시미 오마카세

오래 기다려도 먹고 싶은 그 맛! 회식이나 모임장소로도 안성맞춤입니다. (*품질관리를 위해 매일 한정된 수량만을 판매합니다)

제가 조선왕릉을 좋아하는 이유도 다른 나라에 비해서 수수하게 조성되었지만, 그 멋은 간직하고 있는 것 같은 느낌 때문입니다.

글보내기 기능을 제한합니다. 네이버는 블로그를 통해 저작물이 무단으로 공유되는 것을 막기 위해, 저작권을 침해하는 컨텐츠가 포함되어 있는 게시물의 경우 글보내기 기능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여기는 봉분 근처로 올라와서 보게 된 성종의 무덤. 죽은 왕의 위엄이 살아 숨쉬는 것 같나요? 사실 다른 무덤에 비해서 크게 화려하게 조성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Report this page